[가구사] 시공/설치

[가구사] 시공/설치

 
 

1️⃣ 시공/설치 진행과정

💡
일반의뢰 기준으로 아래 순서로 시공/설치가 진행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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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시공/설치 의뢰 타입

· 시공/설치 의뢰 타입은 총 6가지가 있습니다.
일반
하우저 센터에서 방문지로 시공/설치를 수행
회수
수거지에서 하우저 센터로 회수 후 회수검품관리 수행
실측
요청한 항목을 설치할 공간 파악 및 측정을 수행
현장조치
가구에 대해 간단한 조치를 요청내용에 따라 수행
직출
하우저 용인/이천 센터에 보관된 상품을 출고 준비하는 서비스
A/S
상품 수리가 필요한 경우 하우저 센터로 회수하여 A/S를 진행 (현재 소파류만 가능)
 
 

3️⃣ 일반

(1) 의뢰 등록

 
1.의뢰타입 (필수)
· ‘일반’을 선택합니다.
· 의뢰 타입은 한 번 등록하면 수정이 불가합니다. 타입 변경이 필요한 경우, 기존 의뢰를 취소한 후 재등록해 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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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연관의뢰설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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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전 의뢰와 연결하여 히스토리 관리를 할 수 있습니다.
· 맞교환을 할 경우, 일반+회수 의뢰를 연관의뢰로 연결하여 등록합니다.
· [기존 의뢰선택] 시, 기존 의뢰의 주요 정보가 자동으로 입력된 상태로 변경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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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방문지 정보 (필수)
· 상품을 받으실 고객 이름과 연락처, 주소지 정보를 입력합니다.
정보
세부사양
이름
고객 이름은 최대 한글기준 50자까지 입력이 가능합니다.
연락처
첫번째 등록한 연락처로 카카오 알림톡이 발송됩니다. 단 안심번호일 경우, 현재 알림 메시지 발송이 불가합니다. (SMS으로 제한되어 발송) 원활한 진행을 위해 가급적 안심번호를 해제한 휴대전화번호 등록을 권장합니다. 연락불가인 연락처 정보일 경우, 진행이 어려울 수 있으니 정확한 정보를 기재해 주세요.
주소지
주소지 정보는 행정안전부에 등록된 도로명 주소 정보를 검색합니다.
주의 사항
주소 정보는 해피콜 완료(의뢰상태 = 방문일지정완료) 이후부터 판매업체 계정에서 직접 수정이 불가합니다. 방문일 지정완료 상태일 때 주소 수정이 필요한 경우, 아래 내용 참고하시어 문의게시판으로 접수 부탁드립니다. - 문의 유형 : 방문일정문의 or 주문정보/해피콜 선택 - 문의 내용 : 변경 주소지 정보 기재              - 방문 전날 영업일 오후 2시 이전 접수건만 당일에 반영 가능합니다.   (공휴일 및 주말간 남겨주신 문의글은 익일 영업일부터 순차 답변)
 
· 우편번호 선택 시, 우편번호 기준으로 지역 방문 요일이 조회됩니다.
3-1. 방문 가능 지역
· 해당 지역의 방문 요일이 노출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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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2. 방문 불가 지역
· 방문 불가 지역일 경우, 아래와 같이 방문 불가 안내 문구가 노출됩니다. 우편번호 기준 방문 요일 정보는 시공/설치 안내 > 지역별 시공일에서 방문 불가 지역 확인이 가능하며, 해당 지역이 아님에도 본 문구가 나올 경우, 1:1 문의 게시판으로 문의 해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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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시공 유형 (필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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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시공유형이란 시공팀 유형을 의미합니다. · 선택한 시공유형의 상품만 등록할 수 있습니다.
· 시공유형은 의뢰타입과 마찬가지로 의뢰등록한 후에는 변경이 불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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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출고지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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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시공유형에 따라 상품의 출고지가 달라집니다.
· 1인 시공일 경우 이천센터에서 출고되며, 2인 시공일 경우 안성센터에서 출고가 진행 됩니다. (시스템 재고는 “용인센터” 기준 재고로 계산됩니다.)
· 시공유형에 따라 출고지가 다르기 때문에, 상품 입고 시 시공유형에 맞춰 입고지를 확인하시어 입고 준비를 진행해 주시기 바랍니다.
· 담당센터가 지방센터여도 항상 안성/이천센터에서 상품이 입고된 후 출고됩니다.
· 안성/이천센터에 상품의 가용재고가 보유되어야 고객님과 약속한 날짜에 방문이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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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판매처 정보
· 판매된 쇼핑몰과 주문번호를 등록하여 관리할 수 있습니다.
· 판매된 쇼핑몰의 주문번호를 기재할 경우, 등록 후 주문번호로 검색이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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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 상품 출고형태 & 상품 정보 (필수)
 
① 케이스 1 : 정품출고
 
· 상품 출고형태 - 출고해야하는 상품이 정상품(정상재고)일 경우, 정품 출고를 선택합니다. - 출고형태에 따라 상품이 출고되오니, 정확한 출고유형을 선택해 주세요. 오선택 시, 가구사 귀책에 의한 오출고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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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상품/비용 정보 - [상품찾기]를 통해 상품 선택 후, 용인센터 기준 가용재고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상품은 의뢰에 선택된 시공유형에 해당하는 상품만 조회/검색/등록이 가능합니다. - 1인 시공 상품 “승인상태 = 승인완료”인 상품만 이용이 가능합니다. - 2인 시공 상품승인상태와 상관없이 상품등록 후 바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승인 전 상태도 가능) - 정품 출고 시, 용인센터 가용재고가 0 미만이어도 의뢰를 우선 등록이 가능합니다. - 단, 의뢰 등록 시 입력한 입고예정일을 준수하여 상품이 용인센터에 입고 되어야 방문지연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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② 케이스 2 : 회수품 출고
 
· 상품출고형태 - 회수품이란 회수된 상품의 검품결과가 “불량”인 재고를 의미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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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회수 후 검품결과가 “정상”인 경우, 정상품으로 판단하여 회수품 출고가 아닌 정상품 출고로만 이용이 가능합니다.
- 회수품만 출고할 경우, 회수품 출고를 선택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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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상품/비용정보 시공유형에 해당하는 회수의뢰, 상품만 조회/검색/등록됩니다. ①[회수의뢰에서 가져오기]를 선택하여 이전 회수의뢰에서 회수된 상품을 등록할 경우, 회수입고 완료 > 검품 완료 (검품결과 = 불량) 인 회수 의뢰만 선택가능합니다. ②출고가능한  의뢰만 조회 클릭 시, 회수 의뢰 중 출고 가능한 의뢰만 조회됩니다. ③선택 가능한 회수의뢰는 다중 선택하여 등록이 가능합니다. ④선택한 회수품에는 이전 회수의뢰번호와 고객명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⑤회수품 출고의 경우, 용인센터 불량재고 ≥ 의뢰 등록 수량이어야 등록이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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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회수의뢰가져오기] 내 선택가능한 의뢰 확인 [회수의뢰가져오기]에서 선택 가능한 상태는 아래와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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케이스 3 : 정품+회수품 출고
 
· 상품출고형태 - 정품과 회수품을 모두 출고할 경우, 정품+회수품 출고를 선택합니다. - 한 가지 유형만 출고할 경우에는 선택할 수 없습니다. 한 가지 유형만 출고 시, 정품출고 또는 회수품 출고를 선택해 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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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상품/비용 정보 [회수의뢰에서 가져오기] 또는 [상품찾기]에서 상품을 선택합니다. (선택한 시공유형에 해당하는 의뢰, 상품만 조회/검색/등록) ① [회수의뢰에서 가져오기]로 선택할 경우, 검품 결과가 상품상태로 자동으로 선택되어 등록됩니다. - 검품결과가 불량일 경우에만 이전회수의뢰 정보를 갖고 있습니다. / 검품 결과가 정상인 경우 이전회수의뢰와의 연결고리가 없습니다. 정상(정품) 상품이 출고됩니다. ② [상품찾기]로 상품 선택 시, 상품 상태를 선택하는 셀렉트 박스가 나옵니다. 출고할 상태를 선택해 주세요. ③ 회수품 출고의 경우, 용인센터 불량재고 ≥ 의뢰 등록 수량이어야 등록이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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④ 회수품 출고 시 주의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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좌측 ▶ 버튼을 클릭하여, 답변 내용을 확인해 주세요.
 
회수 의뢰 가져오기에서 의뢰 조회는 되는데, 선택이 안돼요.
① 먼저 입출재고(보관) > 입고관리 > 입고 의뢰조회에서 회수의뢰의 입고 상태가 입고완료인지 확인해 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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② 회수입고 완료 상태라면 입출재고(보관) > 재고현황 > 용인센터 >  회수된 상품 검색 후 불량재고 수량을 확인해주세요. 해당 회수의뢰에서 회수된 상품이 [불량재고]로 검품완료되지 않을 경우 선택되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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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수품 출고 의뢰등록 시,[상품찾기] 로 불량재고 상품을 등록해도 되나요?
하우저 센터에 보관 중인 불량재고 중 아무 상품이나 일반/직출을 원하실 경우에는 [상품찾기] 로 이용 가능합니다. 단, 특정 회수의뢰의 상품을 일반/직출을 원하실 경우에는 [회수의뢰에서 가져오기] 기능을 통해, 이전 회수의뢰를 선택해 주셔야 합니다.
 
예를 들어 협탁 불량재고가 2개 이상 보관중일 때 A 회수의뢰에서 가져온 협탁 1개를 일반/직출해달라고 요청하는 경우에는 요청한 상품에 A 회수의뢰를 연결한 후 의뢰등록해야 하우저 담당자가 정확한 상품의 보관위치를 찾을 수 있습니다.
 
※ 특정 회수의뢰의 회수품 출고가 필요할 땐, [회수의뢰에서 가져오기]를 이용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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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존 회수 의뢰에서 [일반 연관등록]으로 등록해도 되나요?
기존 회수의뢰에서 일반 연관등록 또는 선택상품 재시공으로 의뢰를 등록할 경우,, 상품출고형태는 “정품출고”로 고정되어 있기 때문에, 회수의뢰를 연결하여 회수품(불량) 으로 요청 할 수 없습니다. 별도로 ‘일반’ 타입으로 등록 > 회수품 출고 선택 하여, 회수의뢰에서 가져오기로 회수의뢰를 연결해 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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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수 검품결과가 정상일때는 회수품 출고를 사용하지 못하나요?
회수검품 결과가 정상일 경우, 기존 정상재고와 동일한 상품으로 인식하며 센터에서도 정상재고로 보관 위치 정보를 등록합니다.
정상 재고는 이전 일반/회수 이력을 가지고 있지 않기 때문에, 이전 회수의뢰에서 회수된 정상재고의 일반/직출은“정품 출고” 를 선택해 주세요.
이때 회수된 정상재고는 이전 회수의뢰 이력을 찾을 수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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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품 출고로 선택해도 가구사 요청사항에만 쓰면 되지 않나요?
현재 하우저는 출고 준비 시, 의뢰에 등록한 상품 정보(정상재고/불량재고)와 하우저 센터 내 보관 위치 정보를 매칭시켜 출고 담당직원들에게 상품을 피킹할 위치정보를 자동 전송하고 있습니다.
아무리 가구사 요청사항에 불량재고로 요청하였다고 해도, 상품출고형태가 “정품 출고"라면 하우저 출고 시스템은 출고 담당자에게 해당 상품의 정상 재고 위치만 알려줄 수 밖에 없습니다.
이에 따라 출고 지연오출고 사고가 빈번히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상품 출고 형태가 부정확하여 발생한 사고에 대해서는 가구사 귀책으로 보고 있기 때문에 가구사의 적극적인 협조 부탁드립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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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현장수금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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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공/설치 정보 관리 > 현장수금액 “사용함”으로 설정된 판매업체만 이용 가능합니다.
· 시공설치비 외에 기사님께서 고객님께 현장에서 수금해야하는 금액이 있을 경우, 부가세 10%가 포함된 금액을 입력합니다.
· 담당센터와 상관없이 현장수금액을 입력한 경우, 고객님께 알림톡 발송 시 현장수금액 내용을 안내하고 있습니다.
· 방문일 전날 방문예정 알림톡과 함께 현장수금액 안내 알림톡을 별도 발송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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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입고예정일 (필수)
· 입고 예정인 상품이 1개 이상 포함된 경우, 입고예정일을 필수로 선택해야 합니다. (접속 당일 영업일부터 선택 가능)
· 상품별로 입고예정일이 다른 경우 가장 늦은 입고예정일을 선택해 주세요.
· 이미 상품 전체가 하우저 센터에 보관중이거나, 이전설치/방간이동 설치 의뢰로 이미 방문현장에 있는 경우 [센터 보관상품 출고]를 선택해 주세요.
· 입고예정일 정보는 해피콜완료 이후부터는 가구사에서 직접 수정이 불가합니다.
· 의뢰상태가 해피콜완료, 방문일 지정완료 이후 입고예정일이 불가피하게 변경된 경우, 반드시 문의게시판으로 접수바랍니다.
· 현재 시스템에서 입고의뢰와 시공/설치의뢰의 입고예정일 정보가 서로 연동되지 않습니다. 시공/설치 입고예정일 변경 후, 입고의뢰의 입고예정일도 변경해 주세요.
· 입고예정일 변경 시 특히 지방건의 경우 상차 일정도 변경되기 때문에 재해피콜을 통한 방문일 재조율이 필요합니다.
· 입고 예정일을 당일 또는 오후 4시 이후 익일 영업일로 등록하는 경우, 입고 의뢰가 사전 등록되어 있어야 합니다. (시공/설치 의뢰 선 등록 후, 입고 의뢰 일정 수정요청 불가)
· 셀프해피콜 대상 의뢰의 경우, 입고예정 상품임에도 입고 정보 미등록 시 상품 입고 전 날짜로 방문일이 지정될 수 있으며 이에 대한 책임은 판매업체 귀책으로 처리되오니 정확한 정보를 입력해 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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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가구사 요청사항
· 의뢰와 관련된 특정 요청사항이 있는 경우, 요청사항을 기재해 주세요. (최대 500자) ① 상품의 공통적인 설치 내용이나 처리 매뉴얼은 요청사항 대신 상품의 매뉴얼 등록을 이용해 주세요. ② [최근 요청사항 선택]을 통해 최근에 입력한 요청사항 중 공통된 내용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③ [주의] 불량재고로 서비스진행 요청 시, 정품출고 선택 후 요청 사항에 불량재고로 요청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상품 출고형태에 따라 피킹 담당자에게 출고 위치를 자동 추천하고 있기 때문에 상품출고형태 오선택 + 요청사항에 특정 불량재고 출고 요청 기재하여 오출고 발생 시, 가구사 귀책으로 판정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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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의뢰등록하기
· 필수 정보 입력 여부를 확인한 후, [의뢰등록] 버튼을 누르면 의뢰가 등록됩니다.
· 정품 출고에서 용인센터 가용재고가 의뢰등록 수량보다 부족할 경우, 입고예정일을 준수하여 입고 요청하라는 알림이 나옵니다. 내용 확인 후 [확인] 클릭하여 등록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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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의뢰 진행상태 / 의뢰수정 / 취소 / 보류

 
1.의뢰진행상태
NO.
구분
내용
1
의뢰접수
- 의뢰를 등록한 후 나오는 상태로 아직 해피콜을 하지 않은 상태입니다. 의뢰등록 후 고객님 연락처로 알림톡이 발송됩니다. (매시 5분/35분에 일괄발송)
2
해피콜
- 해피콜이 진행중인 상태일 때 해피콜로 표시됩니다.
3
방문일지정완료
- 방문일이 지정된 상태를 의미합니다. - 해피콜 완료 즉시 방문일지정완료로 변경됩니다. - 방문일이 지정된 후 고객님 연락처로 방문일 확정 알림톡이 발송됩니다.
4
기사배정완료
- 각 센터 담당자가 담당기사를 배정했을 때 해당 상태로 변경됩니다. - 방문일 전날 오후 3시 이후에 기사배정완료 상태일 경우, 고객님께 방문예정 알림톡이 발송됩니다.
5
의뢰완료 또는 미완료
- 방문일 당일 담당 기사님께서 시공/설치를 진행한 후 입력한 의뢰결과에 따라 의뢰가 완료 또는 미완료로 변경됩니다.
 
 
2.의뢰 수정/취소/보류 마감 시점
일반 의뢰의 취소/수정/보류 가능 시점은 아래와 같습니다.
· 담당센터에 따라 준비 마감 시간이 다르기 때문에 아래 기준을 확인해 주세요.
· 마감시감이 지난 후 수정/취소/보류가 필요한 경우 1:1 문의게시판으로 문의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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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의뢰 수정 시 주의사항
· 현재 시스템 내 시공/설치와 입고의뢰 정보가 자동 연동 되지 않습니다.
· (직접입고/픽업) 입고 등록 시, 시공/설치 의뢰번호를 연결하여 등록한 경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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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해당 시공/설치 의뢰의 상품 정보 수정 시 안내 문구가 노출됩니다.
· 이는 가구사 담당자에게 연결된 입고 의뢰의 상품 수정도 필요함을 안내하는 내용입니다.
시공/설치 의뢰 수정 후 입고 의뢰도 수정해주셔야 하며 입고 의뢰 직접 수정이 불가한 경우, 반드시 하우저 담당자에게 수정 요청 및 공유 부탁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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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의뢰 취소 · 보류
① 의뢰 취소 · 보류 방법
· 의뢰 취소, 보류 버튼을 클릭 후 사유를 선택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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② 보류해제 기능
· 의뢰 “보류”건을 다시 진행을 원하실 경우, [보류해제] 버튼을 클릭하여 의뢰 접수 상태로 초기화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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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보류 해제 가능 시점은 아래와 같습니다.
방문일 미지정 상태
- 상시 가능
방문일 지정 상태
- 의뢰타입 = 일반일 경우, 상차일 전날 오후 12시 이전까지 가능
 
③ 취소 시 주의사항 · 취소 시점에 따라 취소 상태가 두가지로 분류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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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류 시 주의사항
· 의뢰 보류 > 보류 해제 시 보류 전 의뢰상태와 상관없이 “의뢰접수“ 상태로 변경됩니다.
· 또한 의뢰접수 후 즉시 보류한 경우 고객님께 접수 알림톡이 발송되지 않습니다. (매시 5분, 35분 이전에 보류 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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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의뢰결과
① 의뢰결과
의뢰 완료/미완료는 아래와 같은 의뢰결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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② 미완료 세부사유
· 미완료의 세부 사유는 총 10가지가 있습니다.
· 진입불가, 고객부재는 [당일회수]만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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③ 회수 전 시공여부 확인
· 당일회수 > 고객변심, 상품불량, 이동중하자발생, 기타는 시공전/시공후 세부 상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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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의뢰 조회

1.의뢰번호 및 의뢰상태
· 의뢰번호와 등록일시, 등록자 정보 및 의뢰상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의뢰상태가 완료 또는 미완료일 경우, 고객님이 진행에 동의한 서명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의뢰상태가 완료일 경우, [확인서 출력]을 통해 상품인수 확인서를 출력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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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주요일정 및 기사정보
· 담당센터는 방문 지역 기준으로 담당하는 센터를 의미합니다.
· 희망일은 해피콜 시 고객님께서 희망하신 날짜입니다.
· 상차일은 지방센터로 상품이 이동하는 날짜입니다.
· 방문일은 최종확정된 방문 날짜 입니다.
· 담당기사와 연락처는 기사배정완료 후 확인이 가능합니다.
· 담당기사님이 방문예정시간을 등록했을 경우, 방문시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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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상품 비용/정보
· 등록한 상품의 결과 및 비용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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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품 결과는 방문당일에 담당기사님이 의뢰결과 입력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의뢰결과 및 실제 상황에 따라 비용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해당 비용을 참고하여 정산이 진행되며 변경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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② 상품 승인상태가 “승인전“일 경우, 비용은 “미정”으로 표기됩니다.
③ [선택상품회수]는 해당 고객님의 상품을 다시 회수의뢰로 연관등록할 경우 사용하며 [선택상품 재시공]은 해당 고객님께 선택한 상품을 다시 전달할 경우 일반 연관의뢰를 등록할 때 사용합니다. - 원하는 상품 선택 시에 버튼이 활성화 됩니다.
💡
시리얼번호 확인 상품일 경우
  • 시리얼번호 확인 상품을 의뢰한 경우, 의뢰 진행 완료 후 시리얼 번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시리얼번호 확인이 필요할 경우, 상품 정보에서 시리얼확인 여부를 Y로 변경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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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시공 사진 (의뢰결과 등록 후부터 확인 가능)
💡
· 기사님의 서비스 진행 후, 시공/설치된 가구 모습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사진 또는 동영상 파일로 확인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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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기타서비스 (의뢰결과 등록 후부터 확인 가능)
· 방문당일 기사님이 진행한 기타 서비스 제공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가구사에 비용청구일 경우에만 등록)
· 계단이동, 사다리차 이용, 내림(폐기장이동), 방간이동, 벽시공, 톨게이트 비용 발생 등의 부가서비스 제공 여부와 증빙자료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일반 회수, 현장조치 의뢰타입에서만 확인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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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알림톡 정보
· 의뢰접수부터 각 단계별로 고객님께 발송한 알림톡 타입과 시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일반 의뢰 > [완료]일 경우, 방문일 완료 시점에 서비스 평가 알림톡을 발송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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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해피콜 정보 (해피콜 완료부터 확인 가능)
💡
· 해피콜 담당자가 고객과 확인한 서비스 관련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응답여부, 주문상품 확인여부 및 방문현장 정보와 방희망일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고객 부담 비용이 발생할 경우, 이에 대한 안내와 동의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전체 이력 보기]를 통해 해피콜 진행 전체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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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기사님 메모
💡
· 기사님께서 시공/설치 외 메모를 입력할 경우 확인할 수 있습니다.
· 고객과 통화여부, 고객 부재에 대한 증빙자료, 기타 사항을 자유롭게 입력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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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정보 변경 이력
💡
· 의뢰 관련 정보/상태 변경 시, 정보 변경 이력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변경한 담당자 이름과 소속 그룹, 변경 시간, 변경 정보를 간략히 확인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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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연관의뢰등록

 
1.연관의뢰등록 방법
· 원 의뢰에 이슈가 발생하여, 다시 새로운 후처리 의뢰를 등록할 경우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원 의뢰 상세화면에 접속 > 아래 버튼을 클릭한 경우, 기존에 등록했던 고객정보와 상품정보가 그대로 입력된 상태인 의뢰등록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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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또는 새로운 의뢰 등록화면에서 연관의뢰설정 > [기존의뢰선택] 버튼 클릭 > 연결할 의뢰 선택하여 연관의뢰를 등록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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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연관의뢰등록 시 주의사항
· 연관의뢰 등록 시, 신규 생성된 연관의뢰는 원 의뢰의 시공유형을 따라갑니다.
· 원 의뢰의 상품을 삭제해도 시공유형을 변경할 수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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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일반 연관등록] 버튼 클릭 시, 상품 출고형태는 [정품]으로 고정되어 있습니다. (회수품 선택불가)
· 회수품 출고가 필요한 경우, 연관의뢰등록이 아닌 일반 등록 > 상품출고 = 회수품출고 선택 후 회수의뢰가져오기로 등록해 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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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연관의뢰특징
히스토리 확인 가능
의뢰 상세 페이지 상단에 연관의뢰내역을 확인이 가능하여, 주문에 대한 히스토리를 바로 파악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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② 당일회수일 경우 회수의뢰 자동생성
일반 의뢰 결과가 미완료 > 당일회수일 경우, 회수품이 다시 용인센터로 입고가 되어야 하기 때문에 회수 의뢰가 자동으로 생성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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③ 취소(간선이동중)일 경우 회수의뢰 자동생성
의뢰가 취소(간선이동중)인 경우, 다시 용인센터로 입고가 되어야 하기 때문에 회수 의뢰가 자동으로 생성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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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회수

💡
일반 의뢰등록과 중복되는 내용은 매뉴얼에서 제외되었습니다. 일반 의뢰 등록 매뉴얼을 먼저 참고해 주세요.
 

(1) 의뢰 등록

 
1.의뢰 타입(필수)
· 회수를 선택합니다.
· 의뢰 타입은 한 번 등록하면 수정이 불가합니다. 타입 변경이 필요한 경우, 기존 의뢰를 취소한 후 재등록해 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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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상품 등록(필수)
· 하우저 상품에 등록된 상품만 이용이 가능하며, 등록 전일 경우 상품을 먼저 등록해 주세요.
· 선택한 시공유형에 해당하는 상품만 조회/검색/등록이 가능합니다.
· 1인 시공 상품“승인상태 = 승인완료”인 상품만 이용이 가능합니다.
· 2인 시공 상품승인상태와 상관없이 상품등록 후 바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승인 전 상태도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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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의뢰진행상태

회수 의뢰는 아래와 같이 진행됩니다.
서비스
의뢰상태
내용
회수(시공/설치)
의뢰접수
- 의뢰를 등록한 후 나오는 상태로 아직 해피콜을 하지 않은 상태입니다. - 의뢰등록 후 고객님 연락처로 알림톡이 발송됩니다. (매시 5분/35분에 일괄발송)
해피콜
- 해피콜이 진행중인 상태일 때 해피콜로 표시됩니다.
방문일지정완료
- 방문일이 지정된 상태를 의미합니다. - 해피콜 완료 즉시 방문일지정완료로 변경됩니다. - 방문일이 지정된 후 고객님 연락처로 방문일 확정 알림톡이 발송됩니다.
기사배정완료
-각 센터 담당자가 담당기사를 배정했을 때 해당 상태로 변경됩니다. - 방문일 전날 오후 3시 이후에 기사배정완료 상태일 경우, 고객님께 방문예정 알림톡이 발송됩니다.
의뢰완료 또는 현장취소
- 회수 당일 담당 기사님께서 회수를 진행한 후 입력한 의뢰결과에 따라 의뢰가 완료 또는 현장취소로 변경됩니다.
회수입고
입고접수
- 시공/설치에서 회수의뢰 등록 후, 자동으로 입고 > 회수입고가 생성됩니다.
입고완료
- 회수품이 이천 또는 용인센터로 최종입고되었을 때 입고 > 회수입고 의뢰가 입고완료로 변경됩니다.
회수검품완료
- 품질 검수 담당자가 회수품의 상태를 확인하여 정상인지 불량인지 검품 결과가 판정됩니다.
💡
회수품의 경우, 회수입고 후 회수검품까지 완료되어야 추후 출고신청(일반/직출)이 가능합니다.
 

(3) 의뢰 수정 · 취소 · 보류

 
1.의뢰 수정/취소/보류 마감시점
① 마감시점 · 회수 의뢰 취소/수정/보류 가능 시점은 아래와 같습니다.
· 마감시감이 지난 후 수정/취소/보류가 필요한 경우 하우저 운영팀으로 연락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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② 보류해제 기능
· 의뢰 “보류”건을 다시 진행을 원하실 경우, [보류해제] 버튼을 클릭하여 의뢰 접수 상태로 초기화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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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보류 해제 가능 시점은 아래와 같습니다.
방문일 미지정 상태
- 상시 가능
방문일 지정 상태
- 의뢰타입 = 회수일 경우, 방문일 전날 오후 3시 이전까지 가능
 
2.보류 시 주의사항
· 의뢰 보류 > 보류 해제 시 보류 전 의뢰상태와 상관없이 “의뢰접수“ 상태로 변경됩니다.
· 또한 의뢰접수 후 즉시 보류한 경우 고객님께 접수 알림톡이 발송되지 않습니다. (매시 5분, 35분 이전에 보류 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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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회수 결과

1.회수 결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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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세부 사유
· 현장취소 세부사유는 총 3가지가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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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실측

💡
일반 의뢰등록과 중복되는 내용은 매뉴얼에서 제외되었습니다. 일반 의뢰 등록 매뉴얼을 먼저 참고해 주세요.

(1) 의뢰 등록

 
1.의뢰타입 (필수)
· 실측을 선택합니다.
· 의뢰 타입은 한 번 등록하면 수정이 불가합니다. 타입 변경이 필요한 경우, 기존 의뢰를 취소한 후 재등록해 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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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품목 선택 및 비용 확인 (필수)
· 실측할 품목과 수량을 입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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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의뢰 진행상태 / 의뢰수정 / 취소 / 보류

 
1.의뢰 진행상태
NO.
의뢰상태
내용
1
의뢰접수
- 의뢰를 등록한 후 나오는 상태로 아직 해피콜을 하지 않은 상태입니다. - 의뢰등록 후 고객님 연락처로 알림톡이 발송됩니다. (매시 5분/35분에 일괄발송)
2
해피콜
- 해피콜이 진행중인 상태일 때 해피콜로 표시됩니다.
3
방문일지정완료
- 실측일이 지정된 상태를 의미합니다. - 해피콜 완료 즉시 방문일지정완료로 변경됩니다. - 방문일이 지정된 후 고객님 연락처로 방문일 확정 알림톡이 발송됩니다.
4
기사배정완료
- 각 센터 담당자가 담당기사를 배정했을 때 해당 상태로 변경됩니다. - 방문일 전날 오후 3시 이후에 기사배정완료 상태일 경우, 고객님께 방문예정 알림톡이 발송됩니다.
5
의뢰완료 또는 현장취소
- 실측 당일 담당 기사님께서 실측을 진행한 후 입력한 실측결과에 따라 의뢰가 완료 또는 미완료로 변경됩니다.
 
 
2.의뢰수정/취소/보류
① 마감시점
· 실측 의뢰 취소/수정/보류 가능 시점은 아래와 같습니다.
· 마감시감이 지난 후 수정/취소/보류가 필요한 경우 하우저 운영팀으로 연락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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② 보류해제 기능
· 의뢰 “보류”건을 다시 진행을 원하실 경우, [보류해제] 버튼을 클릭하여 의뢰 접수 상태로 초기화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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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보류 해제 가능 시점은 아래와 같습니다.
방문일 미지정 상태
- 상시 가능
방문일 지정 상태
- 의뢰타입 = 실측일 경우, 방문일 전날 오후 3시 이전까지 가능
 
 
3.보류 시 주의사항
· 의뢰 보류 > 보류 해제 시 보류 전 의뢰상태와 상관없이 “의뢰접수“ 상태로 변경됩니다.
· 또한 의뢰접수 후 즉시 보류한 경우 고객님께 접수 알림톡이 발송되지 않습니다. (매시 5분, 35분 이전에 보류 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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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실측 결과

 
1.실측 결과
· 의뢰 완료/미완료는 아래와 같은 의뢰결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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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세부 사유
· 현장취소 세부사유는 총 3가지가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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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실측 결과 상세
· 기사님께서 실측 진행을 완료한 후,  실측 결과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이 외 정보(기본정보, 해피콜, 관리자메모, 기사님메모 등)는 일반 의뢰상세와 동일합니다.
 
<실측 결과 정보>
· 방문한 기사님께서 엘레베이터 유무, 사다리차 필요 여부 직접 체크
· 가구사가 요청한 장소에 대한 꼼꼼한 실측, 사진으로 기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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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현장조치

 

(1) 의뢰 등록

 
1.의뢰 타입 (필수)
· 현장조치를 선택합니다.
· 의뢰 타입은 한 번 등록하면 수정이 불가합니다. 타입 변경이 필요한 경우, 기존 의뢰를 취소한 후 재등록해 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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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작업유형 및 비용 (필수)
· 품목 중 단순조치를 선택합니다. (현장확인 항목은 추후 삭제 예정입니다.)
· 하우저 시공 이력이 있는 상품만 이용 가능하며 현장상황에 따라 비용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 나사조임, 수평조절, 소음방지패드 부착, 꺼짐현상 확인 등의 조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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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상품등록 (필수)
· 하우저 상품에 등록된 상품만 이용이 가능하며, 등록 전일 경우 상품을 먼저 등록해 주세요.
· 선택한 시공유형에 해당하는 상품만 조회/검색/등록이 가능합니다.
· 상품의 수량은 ‘1개’로 고정되어 있으며, 현장조치 상품을 선택 후 [선택완료] 버튼을 클릭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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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의뢰 진행상태 / 의뢰수정 / 취소 / 보류

 
1.의뢰진행상태
현장조치 의뢰는 아래와 같이 진행됩니다.
NO.
의뢰상태
내용
1
의뢰접수
- 의뢰를 등록한 후 나오는 상태로 아직 해피콜을 하지 않은 상태입니다. - 의뢰등록 후 고객님 연락처로 알림톡이 발송됩니다. (매시 5분/35분에 일괄발송)
2
해피콜
- 해피콜이 진행중인 상태일 때 해피콜로 표시됩니다.
3
방문일지정완료
- 현장조치일이 지정된 상태를 의미합니다. - 방문일이 지정된 상태를 의미합니다. - 해피콜 완료 즉시 방문일지정완료로 변경됩니다. - 방문일이 지정된 후 고객님 연락처로 방문일 확정 알림톡이 발송됩니다.
4
기사배정완료
- 각 센터 담당자가 담당기사를 배정했을 때 해당 상태로 변경됩니다. - 방문일 전날 오후 3시 이후에 기사배정완료 상태일 경우, 고객님께 방문예정 알림톡이 발송됩니다.
5
의뢰완료 /미완료 / 현장취소
현장조치 당일 담당 기사님께서 현장조치를 진행한 후 입력한 조치결과에 따라 의뢰가 완료 , 미완료, 현장취소로 변경됩니다.
 
2.의뢰 수정/취소/보류
① 마감시점 · 현장조치 의뢰 취소/수정/보류 가능 시점은 아래와 같습니다.
· 마감시감이 지난 후 수정/취소/보류가 필요한 경우 하우저 운영팀으로 연락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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② 보류해제 기능
· 의뢰 “보류”건을 다시 진행을 원하실 경우, [보류해제] 버튼을 클릭하여 의뢰 접수 상태로 초기화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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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보류 해제 가능 시점은 아래와 같습니다.
방문일 미지정 상태
- 상시 가능
방문일 지정 상태
- 의뢰타입 = 현장조치일 경우, 방문일 전날 오후 3시 이전까지 가능
 
3.보류 시 주의사항
· 의뢰 보류 > 보류 해제 시 보류 전 의뢰상태와 상관없이 “의뢰접수“ 상태로 변경됩니다.
· 또한 의뢰접수 후 즉시 보류한 경우 고객님께 접수 알림톡이 발송되지 않습니다. (매시 5분, 35분 이전에 보류 시)
 

(3) 현장조치 결과

 
1.현장조치 결과
· 의뢰 완료/현장조치는 아래와 같은 의뢰결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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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세부사유
· 현장취소 세부사유는 총 3가지가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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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현장조치 결과 상세
· 기사님께서 현장조치를 완료한 후,  현장조치 결과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이 외 정보(기본정보, 해피콜, 관리자메모, 기사님메모 등)는 일반 의뢰상세와 동일합니다.
 
<현장조치 결과 정보> - 현장조치 후 해당 가구에 대한 사진 이미지 정보와 메모 확인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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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 직출

 

(1) 의뢰 등록

1.의뢰타입(필수)
· 직출을 선택합니다.
· 의뢰 타입은 한 번 등록하면 수정이 불가합니다. 타입 변경이 필요한 경우, 기존 의뢰를 취소한 후 재등록해 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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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직출 성격(필수)
· 출고 후 상품을 반출할 용차 정보와 요청 배차시간을 선택합니다.
💡
직출 성격 유의사항
· 가구사 용차는 가구사에서 준비하는 용차로 사용하는 경우를 의미합니다.
· 가구사 용차 시, 방문하시는 용차 기사님께서 하우저 센터 담당자에게 직출 의뢰번호를 말씀해주셔야 출고가 가능합니다. (오출고 방지)
· 하우저 용차는 하우저에서 준비하는 용차로 사용하는 경우를 의미합니다. 하우저 용차일 경우, 용차 종류에 따라 이용 비용이 달라지기 때문에 차량 종류를 확인 후 신청해 주세요.
· 배차 시간은 하우저 센터로 도착예정 시간을 선택해 주세요. (오전 9시 – 오후 12시 / 오후 13시 - 오후 15시 사이 선택) 단, 상품 출고 준비 시간에 따라 하우저에서 안내하는 최종 배차 시간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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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방문지 정보 (필수)
· 직출 후 도착지 정보를 입력합니다.
· 가구사 용차 사용일 때도 필수로 입력해 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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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시공유형 (필수)
· 직출 의뢰의 시공유형은 기사님 수가 아닌 직출할 상품의 속성을 의미합니다.
· 시공유형에 따라 출고지가 달라지기 때문에 상품의 시공유형을 선택해 주세요.
· 시공유형은 의뢰타입과 마찬가지로 의뢰 등록한 후에는 변경이 불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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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출고지 정보 (필수)
· 시공유형에 따라 상품의 출고지가 달라집니다.
· 1인 시공품일 경우 이천센터에서 출고되며, 2인 시공품일 경우 안성센터에서 출고가 진행됩니다.
· 가구사 용차로 직출 신청 시 출고지가 다르기 때문에, 상품 입고 시 시공유형에 맞춰 출고지를 확인하시어 준비해주시기 바랍니다.
· 상황에 따라 출고지가 변경될 경우, 선 안내 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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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출고희망일(필수)
· 출고를 희망하는 날짜를 선택해 주세요.
· 선택 가능한 출고희망일은 주말 및 공휴일을 제외한 평일 영업일입니다.
· 의뢰 등록 당일을 출고희망일로 선택은 불가합니다. 단, 가구사의 별도 요청으로 담당자가 의뢰등록일과 같은 날짜로 출고일을 지정한 경우를 당일 출고로 규정하고 있습니다.
· 또한 오후 3시 이후에 익일 영업일에 출고 희망하여 등록한 경우에도 당일출고 비용(시공비 5%+시공비 15% 추가 청구)으로 계산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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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상품 등록 (필수)
💡
직출 상품 등록 방법은 일반 > 상품등록 매뉴얼을 참고해 주세요.
 
 

(2) 의뢰 진행상태 / 의뢰수정 / 취소 / 보류

 
1.의뢰 진행 상태
직출 의뢰상태는 아래와 같습니다.
NO.
의뢰상태
내용
1
의뢰접수
- 의뢰 등록 후, 하우저 담당자가 확인 전인 상태입니다.
2
출고일지정
- 하우저 담당자가 출고희망일을 참고하여, 출고일을 확정합니다.
3
의뢰완료
- 출고 당일 하우저 담당자가 의뢰 상태를 완료로 변경합니다.(일부 미출고가 있을 경우, 해당 수량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2.의뢰 수정/취소 시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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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의뢰 보류 불가
· 직출 의뢰는 보류로 변경이 불가합니다.
· 아래 이미지처럼 보류 버튼이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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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 A/S 의뢰

(1) 서비스 안내

①가구 A/S 서비는 현재 소파만 제공하고 있습니다. 견적비용은 담당자가 상담 시 별도 안내 드립니다.

(2) 의뢰 등록 및 진행

A/S 등록 및 진행 방식은 아래와 같이 진행됩니다.
①가구사에서 A/S 의뢰 등록 (의뢰 진행 방식은 회수와 동일)
②기사님이 고객님 댁 방문하여 상품 회수 후, 하우저 센터로 입고
③A/S 진행
④하우저 운영팀이 ‘일반’ 타입으로 의뢰 연관등록
⑤A/S 상품으로 고객님 댁 방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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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 의뢰 관리

 

(1) 전체의뢰조회

· 전체의뢰조회 : 전체 의뢰에 대한 내역을 모두 확인할 수 있습니다.
· 검색 필터를 이용하여 원하는 의뢰를 바로 검색할 수 있습니다.
· 미완료의 경우, 세부 결과까지 확인이 가능합니다.
· 만약 의뢰 등록 후, 해당 의뢰 확인이 어려울 경우 기간 항목의 설정을 방문일에서 등록일로 변경 후 검색해 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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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전체의뢰조회 외

 
방문대기 의뢰조회
- 의뢰상태 중 기사배정완료 상태인 의뢰만 조회가 가능합니다. - 의뢰 결과가 입력된 후에는 조회에서 자동 제외됩니다.
완료 의뢰 조회
- 의뢰 최종결과가 완료인 의뢰만 조회가 가능합니다.
취소/보류 의뢰 조회
- 의뢰 등록 후, 취소 또는 보류된 의뢰만 조회가 가능합니다. - 의뢰 보류를 해제한 경우, 조회에서 자동 제외됩니다.
주문재확인 요청 조회
- 해피콜 진행 중 예기치 못한 상황 발생으로 가구사의 재확인이 필요한 의뢰만 조회가 가능합니다. - 연락불가 / 주문취소요청 / 상품변경요청 / 보류 요청이 올 경우, 별도 관리하여 가구사에 재요청 드릴 수 있습니다.
 
 

🔟 일괄의뢰등록(일반, 회수)

 

(1) 일괄의뢰등록 양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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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O.
구분
내용
1
필수입력정보확인
필수 입력으로 표시된 정보는 꼭 입력해 주세요.
2
주문번호
의뢰 중복 등록 방지를 위해 사용됩니다. 중복 주문번호는 등록 불가입니다.
3
수취인연락처
안심 번호 입력 시, 카카오 알림톡(서비스 안내) 발송이 불가합니다. 가급적 안심번호 해제한 연락처로 입력 바랍니다.
4
우편번호/주소
방문지의 우편번호, 주소를 구분하여 등록해 주세요. 우편번호는 행정안전부에 등록된 신주소 5자리 우편번호만 등록 가능합니다. (구주소 6자리 우편번호 불가) 주소 등록 시, 부정확할 경우 등록이 제한됩니다. (EX. 정확한 지번 숫자가 없는 경우)
5
의뢰타입
일반, 회수 의뢰타입만 이용 가능합니다. 그 외 의뢰타입은 개별 의뢰등록을 이용해 주세요.
6
시공유형
고객님께 제공하는 상품의 시공유형과 동일하게 선택해 주세요. 한 의뢰에 한 가지 시공유형의 상품만 등록할 수 있습니다.
7
현장수금액
현장수금액(시공설비 외 고객님께 추가로 받아야하는 비용이 있을 경우) 입력 시, 부가세 10% 포함 금액을 입력해 주세요. · 현장수금액은 시공/설치 정보 관리에서 “사용함”으로 설정한 판매업체만 이용 가능합니다.
8
입고여부/입고예정일
일반 의뢰일 경우, 입고여부를 필수로 선택해 주세요. 입고여부 = 입고예정인 경우, 입고예정일도 필수 선택해 주셔야 합니다. (회수 의뢰타입은 미입력)
9
상품정보
1행 당 의뢰 1건 입니다. 같은 고객님께 같은 시공유형의 다수 상품을 발송할 경우, 표시된 방향으로 하우저 상품번호와 수량을 입력해 주세요.
notion image
 

(2) 등록 결과 확인

· 일괄의뢰등록 후, 등록 결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notion image
· 시공/설치 > 일괄의뢰등록이력 페이지에서 최근 3일간 등록 이력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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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기타 (알림톡, 지역별 시공일, 시공/설치정보관리)

 

(1) 알림톡/마이페이지

💡
· 시공/설치 > 일반/회수/실측/현장조치/A/S 고객에게 알림 메시지를 발송해드립니다. · 등록한 연락처 중 첫번째 연락처에만 발송됩니다. · 카카오톡이 없는 경우, LMS로 동일한 내용이 발송됩니다. · 안심번호는 현재 SMS로만 발송이 가능합니다. SMS로 발송 시, 제한된 내용만 안내되기 때문에 원활한 준비를 위해 안심번호를 해제하여 등록을 권장합니다. · 알림톡/LMS 발송 시, 고객님께 시공/설치 현황을 확인과 1:1 문의를 할 수 있는 마이페이지 링크를 함께 전송합니다.
 
1.알림톡 종류
💡
알림톡 종류는 아래와 같으며, 세부 메시지 내용은 시공/설치 안내 > 알림톡/마이페이지셀프해피콜 참고 부탁드립니다.
메시지 타입
세부 내용
주문접수안내
의뢰접수 후 매시 5분/35분에 발송합니다. (오후 8시 35분 이후 등록건은 다음날 오전 9시 5분에 일괄 발송)
셀프 해피콜 접수 안내
의뢰타입 = 일반 + 해피콜 타입 = 셀프일 경우, 의뢰등록 즉시 셀프해피콜 접수 알림톡이 발송됩니다.
셀프 해피콜 접수 재요청
셀프해피콜 대상자이나 아직 해피콜하지 않은 경우 리마인드 알림톡을 매일 오전 9시에 발송합니다. (당일 등록 제외)
주문 확인 전화 안내
해피콜에 무응답했을 경우, 해피콜 담당자가 즉시 발송합니다. (주문 확인에 대한 안내)
희망일 확인 전화 안내
해피콜에 무응답했을 경우, 해피콜 담당자가 즉시 발송합니다. (희망일 확인에 대한 안내)
방문일 안내
· 해피콜이 완료되면 즉시 방문일 지정 안내 알림톡이 발송됩니다.
방문일 변경
· 방문일 변경 시, 즉시 발송됩니다.
방문 예정 안내
· 방문일 전날 기사배정완료 후, 고객님께 방문예정 알림톡을 발송합니다. · [주문정보 보기] 이동 화면에 담당기사 정보가 노출됩니다. · 현장수금액(착불 비용)이 있는 경우, 방문 예정 안내 알림톡과 함께 착불비용 안내 알림톡이 발송됩니다. (단, 하우저 - 지방센터에서 직접 수금하는 경우 미발송)
 

(2) 지역별 시공일

💁
시공/설치 안내 > 지역별 시공일에서 우편번호 기반으로 시공일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1.검색기능
notion image
검색필터
세부사양
우편번호
우편번호 기준으로 조회할 수 있고 ,(콤마) 단위로 다중 검색이 가능합니다. ex) 01000, 01002, 02023
담당센터
시공/설치 담당 센터별로 검색이 가능합니다.
지역
지역별로 ‘광역시/도’ , ’시/군/구’ , ’읍/면/동’ 단위로 상세히 검색이 가능합니다. - 광역시/도 : 선택 박스를 이용하셔서 원하는 광역시도 선택 - 시/군/구, 읍/면/동 : ‘천안시 서북구’ or ‘강릉시’ 등과 같은 정확한 명칭으로만 검색 가능합니다.
시공불가지역만 보기
시공불가지역만 보기’ 체크 후 ‘검색’ 버튼 클릭 시 시공 불가능한 지역만 조회됩니다.
 
2.조회결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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º 전체 지역에 대해 우편번호, 담당센터, 각 지역별로 시공/설치 요일이 확인 가능합니다. - 1페이지당 100개씩 확인 가능하나, #1번 선택박스를 통해 변경 가능합니다. - #2번 ‘엑셀 다운로드’ 버튼 클릭 시 현재 조회된 시공일 조회 결과에 대해 다운로드 가능합니다.

(3) 시공/설치 정보관리

💁
요금제/시공옵션, 시공/설치 사전안내, 현장수금액 계좌정보, 계단이동, 내림(폐기장이동)비용, 사다리차 비용, 방간이동, 벽시공, 톨게이트 비용(외곽비용) 등 추가비용 부담주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① 시스템 이용 전에, 하우저 담당자가 설정을 도와드립니다.
② 시공/설치 사전안내는 “일반”의뢰타입 진행 시, 고객님께 안내할 사항들입니다. 체크한 문구만 안내하고 있으며, 탬플릿 문구 외 안내해야하는 내용이 있는 경우 “직접입력”을 통해 등록이 가능합니다.
③ 현장수금액 계좌정보 또는 비용 부담주체 정보 변경이 필요한 경우, 문의게시판으로 문의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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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주요 FAQ

Q.방금 의뢰를 등록했는데, 조회가 안돼요.
의뢰 조회 검색 필터에서 [기간]을 방문일이 아닌 “등록일”로 변경 후 검색해 주세요.
Q.등록하지 않았던 회수 의뢰가 생겼어요.
기존 일반의뢰 결과가 미완료 – 당일회수인 경우, 자동으로 회수 의뢰가 생성됩니다. 회수된 상품은 검품을 통해 정상/불량이 판정됩니다.
Q.회수한 상품을 출고하고 싶은데, 확인이 안됩니다.
회수된 상품은 검품을 통해 정상/불량이 판정 작업이 진행됩니다. 상품 등록 > [회수의뢰 가져오기]에서 해당 회수의뢰 상태가 검품완료인 의뢰의 회수품만 출고가 가능합니다. 선택이 안될 경우, 아직 회수입고 확인/ 검품완료 전일 수 있습니다.
Q.일반 타입으로 의뢰를 등록했는데, 직출로 의뢰를 바꾸고 싶어요. 다시 등록해야할까요?
직출로 의뢰 변경이 가능합니다. 의뢰 상세에서 아래에 표시된 기능을 이용해 주세요. (단, 해피콜 완료 후 변경불가)
Q.의뢰 등록을 했는데, 고객 주소가 틀린걸 너무 늦게 알았어요. 어떡하죠?
의뢰 접수 상태라면 가구사에서 [의뢰수정]을 통해 직접 변경해주셔도 되고, 해피콜 이후부터는 하우저 담당자가 고객님과 주문 정보 확인 후 수정해드립니다.
단, 고객 연락처의 경우 가구사에서 등록한 연락처가 아닐 경우 연락불가이기 때문에 연락처 정보가 정확한 지 꼭 확인해 주세요.
Q.시공일은 원하는 날짜로 가구사가 선택할 수 없나요?
시공/설치일 정보는 가구사에서 선택하는 것이 아닌, 하우저에서 고객님, 담당센터와 일정조율을 거쳐 지정됩니다.
수도권은 월요일~토요일 방문일 중 고객님이 희망하는 날짜에 맞춰 진행을 도와드리고 있으며, 그외 지역은 각 지역별 가능 시공일을 기준으로 최대한 빠른 시공일로 지정해드리고 있습니다.
Q.시공/설치와 관련해서 궁금한 점이 있으면 어디로 문의하면 되나요?
하우저 서비스와 관련하여 문의사항이 있을 경우, 문의게시판에 게시글을 작성해 주세요.
부서 담당자가 문의 내용 확인 후, 빠르게 답변 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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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pdate date : 2025-06-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