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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정보처리방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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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개인정보의 수집·이용

“회사”는 다음과 같이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처리하고 있는 개인정보는 다음의 수집·이용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활용되지 않으며, 수집·이용목적이 변경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보호법에 따라 별도의 동의를 받는 등 필요한 조치를 이행합니다.
수집된 정보에 대하여 이용자는 충분한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단, 법령에 규정이 있는 경우 또는 수사기관, 행정기관이 법원의 허가서와 함께 요청한 경우에는 내부 절차를 거쳐 최소한의 정보가 동의 없이 제공될 수 있습니다.

  • ① 회원 정보의 수집·이용목적, 수집항목, 보유·이용기간은 아래와 같습니다.
    사전동의 수집 설명 테이블
    수집방법 수집·이용목적 수집 항목 보유·이용기간
    회원 가입 시 입력·제공(필수) 회원 식별 및 회원 서비스 제공, 회원관리, 신규 서비스 제공, 고객상담 및 불만 처리, 분쟁조정, 고지사항 전달, 서비스 부정 이용 방지, 부정거래 방지 이름, 휴대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 사업자등록번호, 아이디, 비밀번호, 상호, 대표전화번호, 영업점 주소 목적 달성(회원 탈퇴 등) 후 즉시 파기 (단, 관련 법령 및 회사 정책에 따라 별도 보관되는 정보는 예외)
    배송, 실측 등 서비스 이용 시 입력·제공(필수) 배송, 실측, 현장조치 등 서비스 수행 수취인 이름, 수취인 연락처, 수취인 주소 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에관한법률에 따라 5년간 보관
    사이트/애플리케이션에서 서비스 이용 시 생성정보(필수) 회원관리,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IP Address, 쿠키, 방문 일시, 서비스 이용 기록, 단말기 정보 회원탈퇴 후 3개월까지
    기사님 모바일 업무 APP 등록 시 생성정보 (필수) 시공 업무 수행 및 시공비 정산, 불법 및
    부정이용 방지
    이름, 휴대전화번호, 단말기 정보, 앱
    접속 및 시공 수행 내역, 위치정보
    목적 달성(회원 탈퇴 등) 후 즉시 파기
    (단, 관련 법령 및 회사 정책에 따라 별도
    보관되는 정보는 예외)
  • ② 법령에 의하여 수집·이용되는 이용자의 정보는 아래와 같은 수집목적으로 보관합니다.
    법령에 의한 수집 설명 테이블
    법령/내부정책 수집·이용목적 수집 항목 보유·이용기간
    통신비밀보호법 법원의 영장을 받아 수사기관이 요청 시 제공 로그기록, IP 등 3개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표시·광고에 관한 기록 표시·광고 기록 6개월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대금결제/재화 등의 공급 기록 5년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소비자 식별정보 계약/청약철회 기록 5년
    소비자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소비자 식별정보 분쟁처리 기록 3년
    회원가입 남용, 부정거래 방지 회원가입 남용, 부정거래 방지 아이디, 전자우편주소, 휴대전화번호 회원탈퇴 후 3년
2. 개인정보의 공유 및 제공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 및 이용목적의 범위 내에서 사용하며, 이용자의 사전 동의 없이는 동 범위를 초과하여 이용하거나 원칙적으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외부에 공개하지 않습니다. 다만, 아래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 ① 이용자가 사전에 동의 한 경우
  • ② 법령의 규정에 의거하거나, 수사 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3. 개인정보의 취급위탁
  • ① 회사는 서비스 향상을 위해서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를 위탁하고 있으며, 개인정보보호법 제 26조에 따라 위탁계약 시 개인정보가 안전하게 관리될 수 있도록 필요한 사항을 규정하고 있습니다
  • ② 회사의 개인정보 위탁처리 기관 및 위탁업무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수탁,위탁업무 설명 테이블
    수탁업체 위탁업무의 내용
    NICE평가정보㈜ 본인인증, 사업자 여부 확인 필요
    ㈜하우저 배송에 필요한 필수 정보(구매자 성명, 주소, 전화번호)
    ㈜정우탑물류
    자연미가구
    진성물류
    주식회사 대보
    제주가구물류
    (주)아진티엘에스
    OK로지스
  • ③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은 (1) 회원 탈퇴 시 혹은 위탁 계약 종료 시까지이며, (2) 본인확인기관의 경우 해당업체에서 이미 보유하고 있는 개인정보이기 때문에 별도로 저장하지 않습니다.
4.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방법
  • ①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원칙적으로 보유·이용기간의 경과, 처리목적 달성 등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지체 없이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 ② 이용자로부터 동의 받은 개인정보 보유기간이 경과하거나 처리목적이 달성되었음에도 불구하고 다른 법령에 따라 개인정보를 계속 보존하여야 하는 경우에는 해당 개인정보를 별도의 데이터베이스(DB)로 옮기거나 보관장소를 달리하여 보존합니다.
  • ③ “회사”는 1년 동안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은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 29조 에 근거하여 이용자에게 사전통지하고 개인정보를 파기하거나 별도로 분리하여 저장 합니다.
  • ④ “회사”는 개인정보가 파기되거나 분리되어 저장•관리된다는 사실, 서비스 미이용 기간 만료일, 해당 개인정보의 항목을 공지사항, 전자우편 등의 방법으로 미이용 기간 30일 전에 이용자에게 알립니다. 이를 위해 이용자는 회사에게 정확한 연락처 정보를 알리거나 수정하여야 합니다.
  • ⑤ 개인정보 파기의 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파기 절차 및 방법 설명 테이블
    파기절차 “회사”는 파기 사유가 발생한 개인정보를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의 승인 절차를 거쳐 파기합니다.
    파기방법 “회사”는 전자적 파일형태로 기록·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도록 기술적인 방법 또는 물리적인 방법을 이용하여 파기하며,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 등을 통하여 파기합니다.
5.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 ① 이용자 및 법정 대리인은 언제든지 등록되어 있는 자신 혹은 당해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를 열람(조회)하거나 정정(수정), 계약해지(회원탈퇴)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 ②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개인정보 열람, 정정, 계약해지는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또는 담당자에게 서면, 전화, 전자우편, 모사전송(FAX) 등을 통하여 하실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지체 없이 조치하겠습니다.
    - T) 1800-8335 / F) 070-8290-8019 / E) help@howser.co.kr
  • ③ 이용자가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청한 경우에는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또한 잘못된 개인정보를 제 3자에게 이미 제공한 경우에는 정정 처리결과를 제 3자에게 지체 없이 통지하여 정정이 이루어지도록 하겠습니다.
  • ④ 이용자는 자신의 개인정보를 최신의 상태로 유지해야 하며, 이용자의 부정확한 정보 입력으로 발생하는 문제의 책임은 이용자 자신에게 있습니다.
  • ⑤ 타인의 개인정보를 도용한 가입 및 서비스 이용의 경우 회원 자격을 상실하거나 관련 개인정보보호 법령에 의해 처벌 받을 수 있습니다.
  • ⑥ 이용자는 전자우편, 비밀번호 등에 대한 보안을 유지할 책임이 있으며 제 3자에게 이를 양도하거나 대여 할 수 없습니다
6. 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거부에 관한 사항
  • ① 쿠키란

    “회사”는 개인화되고 맞춤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 이용자의 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불러오는 “쿠키(cookie)”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쿠키는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가 이용자의 브라우저에게 보내는 아주 작은 텍스트 파일로 이용자 컴퓨터의 하드디스크에 저장됩니다. 이후 이용자가 웹 사이트에 방문할 경우 웹 사이트 서버는 이용자의 하드 디스크에 저장되어 있는 쿠키의 내용을 읽어 이용자의 환경설정을 유지하고 맞춤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이용됩니다. 쿠키는 개인을 식별하는 정보를 자동적/능동적으로 수집하지 않으며, 이용자는 언제든지 이러한 쿠키의 저장을 거부하거나 삭제할 수 있습니다.

  • ② 쿠키의 사용 목적

    이용자들이 방문한 “회사”의 각 서비스와 웹 사이트들에 대한 방문 및 이용형태, 검색어, 이용자 규모 등을 파악하여 이용자에게 광고를 포함한 최적화된 맞춤형 정보를 제공을 위해 사용합니다.

  • ③ 쿠키의 설치/운영 및 거부

    이용자는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이용자는 웹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도 있습니다. 다만,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경우에는 로그인이 필요한 “회사”의 일부 서비스는 이용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쿠키 설치 허용 여부를 지정하는 방법(Internet Explorer의 경우)은 다음과 같습니다.

    1. 가. [도구] 메뉴에서 [인터넷 옵션]을 선택합니다.
    2. 나. [개인정보 탭]을 클릭합니다.
    3. 다. [개인정보취급 수준]을 설정하시면 됩니다.
7. 개인정보의 기술적·관리적 보호대책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취급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누출, 변조, 훼손 등이 되지 아니하도록 안전성을 확보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기술적·관리적 보호대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 ① 비밀번호의 암호화

    이용자의 비밀번호는 일방향 암호화하여 저장 및 관리되고 있으며, 개인정보의 확인 및 변경은 비밀번호를 알고 있는 본인에 의해서만 가능합니다.

  • ② 해킹 등에 대비한 대책

    “회사”는 해킹, 컴퓨터 바이러스 등 정보통신망 침입에 의해 이용자의 개인정보가 유출되거나 훼손되는 것을 막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최신 백신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나 자료가 누출되거나 손상되지 않도록 방지하고 있고 만일의 사태에 대비하여 침입차단 시스템을 이용하여 보안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또한 민감한 개인정보는 암호화 통신 등을 통하여 네트워크상에서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 ③ 개인정보 취급 최소화 및 교육

    회사는 개인정보 관련 취급 담당자를 최소한으로 제한하며, 개인정보 취급자에 대한 교육 등 관리적 조치를 통해 법령 및 내부방침 등의 준수를 강조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권한은 이용자를 직접 상대로 하여 마케팅, 고객서비스 등의 업무를 수행하는 자, 개인정보보호 책임자와 담당자 등 개인정보보호 업무를 수행하는 자, 기타 업무상 개인정보의 처리가 불가피한 자에 한합니다.

  • ④ 개인정보보호 전담담당부서 운영

    “회사”는 개인정보의 보호를 위해 개인정보보호 전담부서를 운영하고 있으며, 개인정보처리방침의 이행사항 및 담당자의 준수여부를 확인하여 문제가 발견될 경우 즉시 해결하고 바로 잡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8. 링크사이트

“회사”는 이용자에게 다른 회사의 웹사이트 또는 자료에 대한 링크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이 때 “회사”는 외부사이트와 자료에 대해 아무런 통제권이 없으므로 해당 사이트에서 제공받는 서비스나 자료의 진실성, 유용성 등에 대해 책임지지 않으며 어떤 보증도 하지 않습니다. “회사”의 서비스가 포함하고 있는 링크를 클릭하여 다른 사이트의 페이지로 옮겨갈 경우 해당 사이트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은 “회사”와 무관합니다.

9. 이용자의 권리와 의무

이용자는 개인정보를 최신의 상태로 정확하게 입력하여 불의의 사고를 예방해 주시기 바랍니다. 부정확한 정보 입력으로 말미암아 발생하는 사고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으며 타인의 정보를 무단으로 사용하는 등 허위정보를 입력할 경우, 회원자격이 상실될 수 있습니다. 회원은 개인정보를 보호받을 권리와 함께 자신을 스스로 보호하고 타인의 정보를 침해하지 않을 의무도 지니고 있습니다. 비밀번호를 포함한 개인정보가 유출되지 않도록 조심해야 하며, 타인의 개인정보를 훼손하지 않도록 유의해야 합니다. 만약 이 같은 책임을 다하지 못하고 타인의 정보를 훼손할 때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에 의해 처벌받을 수 있습니다.

10. 의견수렴 및 불만 처리

“회사”는 이용자의 의견을 매우 소중하게 생각하며, 이용자의 의문사항에 대해 언제나 성실하게 답변을 할 준비가 되어있습니다. “회사”는 고객센터 등 고객상담창구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문의사항이 있는 경우, 아래의 연락처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의견수렴 및 불만처리 설명 테이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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팩스 070-8290-80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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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 개인정보관리책임자
  • ① 회사는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해서 책임지고, 개인정보 처리와 관련한 고객님의 불만처리 및 피해구제 등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및 개인정보보호 전담담당부서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가. 개인정보관리책임자

    개인정보관리책임자 설명 테이블
    소속 ㈜하우저
    성명 심준형
    연락처 1800-83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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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나. 개인정보보호 전담담당부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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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소속 ㈜하우저
    성명 심준형
    연락처 1800-83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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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①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①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설명 테이블
    전화 1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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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② 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
    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 설명 테이블
    전화 182
    홈페이지 http://www.netan.go.kr
  • ③ 대검찰청 사이버범죄수사단
    대검찰청 사이버범죄수사단 설명 테이블
    전화 02-3480-2000
    홈페이지 http://www.spo.go.kr
13. 고지의 의무
  • ① 현 개인정보처리방침은 법령, 정부의 정책 또는 회사 내부정책 등 필요에 의하여 변경될 수 있으며, 내용 추가, 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개정 최소 7일전부터 사이트/앱의 공지사항 등을 통해 고지합니다. 다만, 이용자 권리의 중요한 변경이 있을 경우에는 최소 30일 전에 고지합니다.
  • ② 현 개인정보처리방침은 2016년 10월 01일부터 적용되며, 변경 전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은 공지사항을 통해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공고일자: 2016년 10월 01일

    - 시행일자: 2016년 10월 01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