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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제 1 조(목적)

    이 약관은 주식회사 하우저-Howser(이하 “회사”라고 함)가 제공하는 하우저 및 하우저 관련 제반 서비스의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 1. “서비스”라 함은 구현되는 단말기(PC, 모바일, 태블릿 PC 등의 각종 유무선 장치를 포함)와 상관없이 “회원”이 이용할 수 있는 하우저 배송 사이트/애플리케이션 관련 제반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 2. “하우저 배송 사이트/애플리케이션”이란 “회사”가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운영하는 인터넷홈페이지와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의미하며 이하 “사이트/앱”이라 합니다.
    • 3. “회원”이라 함은 회사의 “서비스”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을 말합니다. 회원에는 가구 및 기타 제품을 판매하고 배송, 회수 등을 의뢰하는 “판매업체회원”과 판매회원의 의뢰를 수행하는 “배송업체회원”이 있습니다.
    • 4. “아이디(ID)”라 함은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사”가 제공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 5. “비밀번호”라 함은 “회원”이 부여 받은 “아이디”와 일치되는 “회원”임을 확인하고 비밀보호를 위해 “회원” 각각에게 정해진 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 6. “의뢰”라 함은 “판매업체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하우저 배송 사이트 및 애플리케이션”에서 등록한 배송/ 실측 건을 말하며, “배송업체회원”에 의해 수행되는 개별 의뢰 내용을 의미합니다.
    • 7. “수령인”이라함은 회원이 하우저를 통하여 배송하는 제품을 수령하는 대상자를 말합니다.
    제 3 조(약관의 게시와 개정)
    • 1.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을 “회원”이 쉽게 알 수 있도록 “하우저 배송 사이트 및 애플리케이션”의 초기 화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의 내용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 2. “회사”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이하 “정보통신망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 3.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제 1 항의방식에 따라 그 개정약관의 적용일자 30 일 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회원”에게 불리한 약관의 개정의 경우에는 공지 외에 일정기간 전자우편, 로그인 시 동의 창 등의 전자적 수단을 통해 따로 명확히 통지하도록 합니다.
    • 4. “회원”이 개정 약관의 적용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회사”는 개정 약관의 내용을 적용할 수 없으며, 이 경우 “회원”은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기존 약관을 적용할 수 없는 특별한 사정이 있는 경우에는 “회사”는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 5. 이 약관에 동의하는 것은 정기적으로 “회사”가 운영하는 인터넷 사이트/애플리케이션을 방문하여 약관의 변경사항을 확인하는 것에 동의함을 의미합니다. 변경된 약관에 대한 정보를 알지 못하여 발생하는 “회원”의 피해에 대해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4 조(약관의 해석)
    • 1. “회사”는 개별 서비스에 대해서 별도의 이용약관 및 정책을 둘 수 있습니다. 개별 서비스의 제공에 관하여는 해당 이용약관 및 정책이 우선하여 적용되며, 이 약관은 개별 이용약관 및 정책에 반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개별 서비스에 관하여도 적용됩니다.
    • 2. 개별 서비스에 관한 별도 이용약관 및 정책 또는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이 있거나 이 약관의 해석에 다툼이 있는 경우 대한민국 법률 및 관계법령이 있는 경우 이에 따르고 그렇지 아니한 경우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 5 조(이용계약 체결)
    • 1. 이용계약은 “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이하 “가입신청자”)가 “약관”의 내용에 동의를 한 다음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가입신청을 하고, “회사”가 이러한 신청에 대하여 승낙함으로써 체결됩니다.
    • 2. “회사”는 “가입신청자”의 신청에 대하여 “서비스” 이용을 승낙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하지 않거나 사후에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1. ①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단, “회사”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함
      2. ②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한 경우
      3. ③ 허위의 정보를 기재하거나 “회사”가 제시하는 내용을 기재, 제공하지 않은 경우
      4. ④ “가입신청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인이 불가능하거나 기타 규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하며 신청하는 경우
      5. ⑤ 제 1 항에 따른 신청에 있어 “회사”는 “가입신청자”에게 전문기관을 통한 실명확인 및 본인인증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6. ⑥ “회사”는 서비스관련설비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어 정상적인 “서비스” 제공이 어렵다고 판단되는 경우에는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7. ⑦ 제 2 항과 제 4 항에 따라 회원가입신청의 승낙을 하지 아니하거나 유보한 경우, “회사”는 원칙적으로 이를 “가입신청자”에게 알리도록 합니다.
      8. ⑧ 이용계약의 성립 시기는 “회사”가 가입완료를 신청절차 상에서 표시하거나, 제 9 조의 방식에 따른 통지가 “가입신청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9. ⑨ “회사”는 “회원”에 대해 회사정책에 따라 등급별로 구분하여 이용시간, 이용횟수, 서비스 메뉴 등을 세분하여 이용에 차등을 둘 수 있습니다.
    제 6 조(회원정보의 변경)
    • 1. “회원”은 회원정보 관리 화면을 통하여 언제든지 본인의 회원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서비스 관리를 위해 필요한 실명, 아이디, 사업자등록번호 등은 수정이 불가능합니다. 수정이 필요할 경우 “회사”는 “회원”의 요청에 따라 내용을 검토한 후 수정한 내용을 적용할 수 있습니다.
    • 2. “회원”은 회원가입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온라인으로 수정을 하거나 전자우편 등 기타 방법으로 “회사”에 대하여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 3. 사업자등록번호를 기재하여 가입한 “회원”은 휴업 또는 폐업 상태가 되었을 경우 “회사”가 정하는 절차에 따라 “회사”에 정보 수정을 요청하여야 합니다.
    • 4. 제 2 항, 제 3 항의 변경사항을 “회사”에 알리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없는 이상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7 조(개인정보보호 의무)
    • 1. “회사”는 「정보통신망법」 등 관계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 2.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법 및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됩니다. 다만 “회사”의 공식 사이트 이외의 링크된 사이트에서는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제 8 조(회원의 아이디와 비밀번호 관리에 대한 의무)
    • 1. 생성된 “회원”의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이를 제 3 자가 이용하도록 하여서는 안 됩니다.
    • 2. “회사”는 “회원”의 “아이디”가 개인정보 유출 우려가 있거나, 반사회적 또는 미풍양속에 어긋나거나, “회사” 및 “회사”의 운영자로 오인할 우려가 있는 경우, 해당 “아이디”의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 3. “회원”은 “아이디” 및 “비밀번호”가 도용되거나 제 3 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이를 즉시 “회사”에 통지하고 “회사”의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
    • 4. 제 3 항의 경우에 해당 “회원”이 “회사”에 그 사실을 통지하지 않거나, 통지한 경우에도 “회사”의 안내에 따르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없는 이상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9 조(회원에 대한 통지)
    • 1. “회사”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이 약관에 별도 규정이 없는 한 “회원”이 제공한 전자우편주소, (휴대)전화번호, 주소, “서비스” 로그인 시 동의 창 등의 수단으로 통지할 수 있습니다.
    • 2. “회사”는 “회원” 전체에 대한 통지의 경우 7 일 이상 “회사”의 서비스 내 공지사항 게시판 등에 게시함으로써 제 1 항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 3. “회원”은 “회사”에 실제로 연락이 가능한 전자우편, (휴대)전화번호, 주소 등의 정보를 제공하고 해당 정보들을 최신으로 유지하여야 하며 “회사”의 통지를 확인하여야 합니다.
    제 10 조(회사의 의무)
    • 1. “회사”는 관련법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계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여 노력합니다.
    • 2. “회사”는 “회원”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 보호를 위해 보안시스템을 갖추어야 하며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 3. “회사”는 서비스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으로부터 제기된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이를 처리하여야 합니다. “회원”이 제기한 의견이나 불만사항에 대해서는 공지사항 게시판을 활용하거나 전자우편 등을 통하여 “회원”에게 처리과정 및 결과를 전달할 수 있습니다.
    제 11 조(회원의 의무)
    • 1. “회원”은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1. ①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의 등록
      2. ② 타인의 정보도용
      3. ③ “회사”가 게시한 정보의 변경
      4. ④ “회사”와 기타 제 3 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5. ⑤ “회사” 및 기타 제 3 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6. ⑥ 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
    • 2. “회원”은 관계법, 이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사”가 공지한 주의사항,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제 12 조(서비스의 제공 등)
    • 1. 회사는 회원에게 아래와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1. ① 배송 서비스
      2. ② 실측 서비스
      3. ③ 기타 “회사’가 추가 개발하거나 다른 회사와의 제휴계약 등을 통해 “회원”에게 제공하는 일체의 서비스
    • 2. “서비스”는 연중무휴, 1 일 24 시간 제공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 3. 전항에도 불구하고 “회사”는 “서비스”를 일정범위로 분할하여 각 범위 별로 이용가능시간을 별도 지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러한 경우에는 그 내용을 사전에 공지합니다.
    • 4.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장애, 통신두절 또는 운영상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제 9 조(회원에 대한 통지)에서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 5. “회사”는 제 3 항에 따른 “서비스” 제공 중단으로 발생한 “회원”의 손해에 대하여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6. “회사”는 서비스의 제공에 필요한 경우 정기점검을 실시할 수 있으며, 정기 점검 시간은 서비스제공화면에 공지한 바에 따릅니다.
    • 7. “회사”는 원활하고 편리한 “서비스”를 위한 시스템을 운영 및 관리하며, “회원” 사이에 성립된 거래 및 “회원”이 제공하고 등록한 정보에 대해서는 해당 “회원”이 그에 대한 직접적인 책임을 부담하여야 합니다. 이와 관련해서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제 13 조(서비스의 변경)
    • 1. “회사”는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을 위한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에 운영상,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제공하고 있는 전부 또는 일부 “서비스”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 2. “서비스”의 내용, 이용방법, 이용시간에 대하여 변경이 있는 경우에는 변경사유, 변경될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일자 등은 그 변경 전에 서비스 초기화면에 게시합니다. 단, “회원”의 권리나 의무 및 “서비스” 이용과 관련되는 실질적인 사항을 변경할 경우 적용일자 7 일 전부터 공지하며, “회원”에게 불리한 변경의 경우 적용일자 30 일 전부터 공지합니다.
    • 3.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회사”의 정책 및 운영의 필요상 수정, 중단, 변경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회원”에게 별도의 보상을 하지 않습니다.
    제 14 조(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 1.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공지사항이나 전자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은 관련법에 따른 거래관련 정보 및 고객문의 등에 대한 답변 등을 제외하고는 언제든지 전자우편에 대해서 수신 거부를 할 수 있습니다.
    • 2. “회사”는 마케팅 목적의 정보를 전화 및 모사전송기기에 의하여 전송하려고 하는 경우에는 “회원”의 사전 동의를 받아서 전송합니다. 다만, “회원”의 거래관련 정보 및 고객문의 등에 대한 회신에 있어서는 제외됩니다.
    • 3. “회사”는 “서비스”의 운영과 관련하여 서비스 화면, 홈페이지, 전자우편 등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광고가 게재된 전사우편을 수신한 “회원”은 “회사”에게 수신거부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 4. 이용자(회원, 비회원 포함)는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게시물 또는 기타 정보를 변경, 수정, 제한하는 등의 조치를 취하지 않습니다.
    제 15 조(의뢰 신청 및 계약의 성립)
    • 1. “회사”는 “서비스” 상에서 “판매업체회원” 배송 및 실측 의뢰를 요청하고 “배송업체회원” 또는 수탁업체가 이를 수행할 수 있도록 “판매업체회원”과 “배송업체회원”이 가입 시 제공, 등록한 전화번호, 상호명 등의 정보를 판매업체 및 배송업체 회원 상호간에 제공할 수 있습니다. “판매업체회원”과 “배송업체회원”은 본인의 선택 하에 임의로 정보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으며 이를 “회사”에 요청할 수 있습니다. 다만, 내용을 변경할 경우 문제가 발생할 것으로 예상되는 경우 “회사”는 “회원”의 정보 수정 요청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 2. 모든 “회원”은 “사이트/앱”에서의 활동으로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지 않도록 주의하여야 하고, 제 3 자가 자신의 권리를 침해한다며 분쟁을 제기하는 경우 “회원”은 본인의 책임과 비용으로 해당 분쟁을 해결하며 “회사”를 면책하여야 합니다.
    제 16 조(대금결제)
    • 1. “회원”은 “회사”에게 “서비스” 이용에 따른 대금을 결제할 수 있으며, “회원”과 “회사”는 상호간 합의하에 대금결제방법을 정할 수 있습니다. “회원” 간 거래에 있어서 대금결제에 관한 사항은 “회원” 당사자들의 귀책으로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2. “회사”는 “회원”이 대금을 결제할 수 있는 방법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다만, 대금 결제와 관련하여 “회원”, 전자결제대행업체, 금융기관 등과의 사이에서 발생한 분쟁은 당사자들 간의 해결을 원칙으로 하며, “회사”는 이와 관련해서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제 17 조(권리의 귀속)
    • 1. “서비스”의 제공과 관련하여 발생한 일체의 유ㆍ무형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및 기타 지적재산권 등은 “회사”에 귀속됩니다. 단, “회원”의 “게시물” 및 제휴계약에 따라 제공된 저작물 등은 제외합니다.
    • 2. “회원”은 “회사”가 “사이트/앱”을 통해 “회원”에게 제공하는 각종 자료 및 “서비스” 등에 대한 일체의 저작물을 제 3 자에게 제공하거나 외부에 유출할 수 없습니다.
    • 3. “회사”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원”에게 “회사”가 정한 이용조건에 따라 계정, “아이디”, 콘텐츠 등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이용권만을 부여하며 “회원”은 “회사”에 대한 어떠한 권리도 이를 제 3 자에게 양도, 판매, 담보제공 등의 방법으로 처분할 수 없습니다.
    제 18 조(계약해제, 해지 등)
    • 1. “회원”은 언제든지 고객센터를 통하여 이용계약 해지 신청을 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법 등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를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
    • 2. “회원”이 계약을 해지할 경우, 관련법 및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라 “회사”가 회원정보를 보유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해지 즉시 “회원”의 모든 데이터는 소멸됩니다.
    • 3. “회원”이 계약을 해지하는 경우, “회원”이 작성한 “게시물”은 삭제되지 않습니다. 단, “회사”는 언제든지 계약을 해지한 “회원”의 “게시물”을 삭제할 수 있습니다.
    • 4. 배송, 실측 의뢰 등 “회원” 간 계약이 발생한 경우, “회원”의 해지 신청이 “서비스” 상에서 정상적으로 이루어지거나 “회원” 상호 간 계약 해지에 대한 합의가 이루어진 경우, 계약이 해지된 것으로 봅니다. 이때 “회사”는 당사자간 해지 과정에 개입하지 않으며, 이와 관련해서는 “회원” 당사자들의 귀책으로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제 19 조(이용제한 등)
    • 1. “회사”는 “회원”이 이 약관의 의무를 위반하거나 “서비스”의 정상적인 운영을 방해한 경우 경고, 일시정지, 영구이용정지 등으로 “서비스” 이용을 단계적으로 제한할 수 있습니다.
    • 2. “회사”는 “주민등록법”을 위반한 명의도용 및 결제도용 등과 같이 관련법을 위반한 경우에는 즉시 영구이용정지를 할 수 있습니다. 본 항에 따른 영구이용정지 시 “서비스” 이용을 통해 획득한 기타 혜택 등도 모두 소멸되며, “회사”는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없는 한 이에 대해 별도로 보상하지 않습니다.
    • 3. “회사”는 “회원”이 계속해서 1 년 이상 “사이트/앱”에 로그인하지 않는 경우, 회원정보의 보호 및 운영의 효율성을 위해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 4. 본 조의 이용제한 범위 내에서 제한의 조건 및 세부내용은 “회사”의 이용제한정책 및 운영정책에서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
    • 5. 본 조에 따라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계약을 해지하는 경우에는 “회사”는 제 9 조[회원에 대한 통지]에 따라 통지합니다.
    • 6. “회원”은 본 조에 따른 이용제한 등에 대해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이 때 의의가 정당하다고 “회사”가 인정하는 경우 “회사”는 즉시 “서비스”의 이용을 재개합니다.
    제 20 조 (책임제한)
    • 1.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 2.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는 고의 또는 중과실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3.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와 관련하여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의 내용에 관하여는 고의 또는 중과실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4. “회사”는 “회원” 간 또는 “회원”과 제 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거래 등을 한 경우에는 회사의 고의 또는 중과실이 없는 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 5.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21 조(개인정보보호)
    • 1. 회사는 회원가입 시 회원이 제공한 정보를 통하여 회원에 관한 정보를 수집하며, 회원의 개인정보는 본 이용계약의 이행과 계약상의 서비스 제공을 위한 목적으로 이용합니다.
    • 2. 회사는 서비스 신청 시 회원이 제공한 정보를 통하여 회원 및 제품 수령인에 관한 정보를 수집하며, 회원 및 수령인의 개인정보를 본 이용계약의 이행과 계약상의 서비스 제공 목적으로 이용합니다.
    • 3. 회사는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취득한 회원 및 수령인의 정보를 본인의 승낙 없이 제 3자에게 누설 또는 배포할 수 없으며, 상업적 목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다만, 다음의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1. ①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2. ② 도용방지를 위하여 본인확인에 필요한 경우
      3. ③ 관계 법령에 의하여 수사상의 목적으로 관계기관으로부터 요구가 있는 경우
      4. ④ 기타 관계법령에서 정한 절차에 따른 요청이 있는 경우
    • 4.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개인정보처리방침”을 수립하고 개인정보 보호 책임자를 지정하여 이를 게시하고 운영합니다.
    제 22 조(준거법 및 재판관할)
    • 1. “회사”와 “회원”간 제기된 소송은 대한민국 법을 준거법으로 합니다.
    • 2. “회사”와 “회원” 간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제소 당시의 “회원”의 주소에 의하고, 주소가 없는 경우 거소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의 전속관할로 합니다. 단, 제소 당시 “회원”의 주소 또는 거소가 명확하지 않거나 외국 거주자의 경우에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소를 제기합니다.
    [부칙]
    • 1. 본 약관은 2016년 10월 01일부터 시행됩니다.
  • 주식회사 하우저, Howser(이하 “회사”라 함)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개인정보보호법」 등 관련 법령에 따라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이와 관련한 고충을 신속하고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처리방침을 수립합니다.
    개인정보처리방침은 이용자가 언제나 쉽게 열람할 수 있도록 서비스 초기화면을 통해 공개하고 있으며, 개인정보 관련법령, 지침, 고시 또는 하우저 배송의 정책 변경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1. 개인정보의 수집·이용

    “회사”는 다음과 같이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처리하고 있는 개인정보는 다음의 수집·이용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활용되지 않으며, 수집·이용목적이 변경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보호법에 따라 별도의 동의를 받는 등 필요한 조치를 이행합니다.
    수집된 정보에 대하여 이용자는 충분한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단, 법령에 규정이 있는 경우 또는 수사기관, 행정기관이 법원의 허가서와 함께 요청한 경우에는 내부 절차를 거쳐 최소한의 정보가 동의 없이 제공될 수 있습니다.

    • ① 회원 정보의 수집·이용목적, 수집항목, 보유·이용기간은 아래와 같습니다.
      사전동의 수집 설명 테이블
      수집방법 수집·이용목적 수집 항목 보유·이용기간
      회원 가입 시 입력·제공(필수) 회원 식별 및 회원 서비스 제공, 회원관리, 신규 서비스 제공, 고객상담 및 불만 처리, 분쟁조정, 고지사항 전달, 서비스 부정 이용 방지, 부정거래 방지 이름, 휴대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 사업자등록번호, 아이디, 비밀번호, 상호, 대표전화번호, 영업점 주소 목적 달성(회원 탈퇴 등) 후 즉시 파기 (단, 관련 법령 및 회사 정책에 따라 별도 보관되는 정보는 예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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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② 법령에 의하여 수집·이용되는 이용자의 정보는 아래와 같은 수집목적으로 보관합니다.
      법령에 의한 수집 설명 테이블
      법령/내부정책 수집·이용목적 수집 항목 보유·이용기간
      통신비밀보호법 법원의 영장을 받아 수사기관이 요청 시 제공 로그기록, IP 등 3개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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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대금결제/재화 등의 공급 기록 5년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소비자 식별정보 계약/청약철회 기록 5년
      소비자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소비자 식별정보 분쟁처리 기록 3년
      회원가입 남용, 부정거래 방지 회원가입 남용, 부정거래 방지 아이디, 전자우편주소, 휴대전화번호 회원탈퇴 후 3년
    2. 개인정보의 공유 및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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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① 이용자가 사전에 동의 한 경우
    • ② 법령의 규정에 의거하거나, 수사 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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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② 회사의 개인정보 위탁처리 기관 및 위탁업무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수탁,위탁업무 설명 테이블
      수탁업체 위탁업무의 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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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하우저 배송에 필요한 필수 정보(구매자 성명, 주소, 전화번호)
      ㈜정우탑물류
      자연미가구
      진성물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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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주)아진티엘에스
      OK로지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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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⑤ 개인정보 파기의 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파기 절차 및 방법 설명 테이블
      파기절차 “회사”는 파기 사유가 발생한 개인정보를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의 승인 절차를 거쳐 파기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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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②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개인정보 열람, 정정, 계약해지는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또는 담당자에게 서면, 전화, 전자우편, 모사전송(FAX) 등을 통하여 하실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지체 없이 조치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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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③ 이용자가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청한 경우에는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또한 잘못된 개인정보를 제 3자에게 이미 제공한 경우에는 정정 처리결과를 제 3자에게 지체 없이 통지하여 정정이 이루어지도록 하겠습니다.
    • ④ 이용자는 자신의 개인정보를 최신의 상태로 유지해야 하며, 이용자의 부정확한 정보 입력으로 발생하는 문제의 책임은 이용자 자신에게 있습니다.
    • ⑤ 타인의 개인정보를 도용한 가입 및 서비스 이용의 경우 회원 자격을 상실하거나 관련 개인정보보호 법령에 의해 처벌 받을 수 있습니다.
    • ⑥ 이용자는 전자우편, 비밀번호 등에 대한 보안을 유지할 책임이 있으며 제 3자에게 이를 양도하거나 대여 할 수 없습니다
    6. 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거부에 관한 사항
    • ① 쿠키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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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② 쿠키의 사용 목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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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③ 쿠키의 설치/운영 및 거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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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취급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누출, 변조, 훼손 등이 되지 아니하도록 안전성을 확보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기술적·관리적 보호대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 ① 비밀번호의 암호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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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② 해킹 등에 대비한 대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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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③ 개인정보 취급 최소화 및 교육

      회사는 개인정보 관련 취급 담당자를 최소한으로 제한하며, 개인정보 취급자에 대한 교육 등 관리적 조치를 통해 법령 및 내부방침 등의 준수를 강조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권한은 이용자를 직접 상대로 하여 마케팅, 고객서비스 등의 업무를 수행하는 자, 개인정보보호 책임자와 담당자 등 개인정보보호 업무를 수행하는 자, 기타 업무상 개인정보의 처리가 불가피한 자에 한합니다.

    • ④ 개인정보보호 전담담당부서 운영

      “회사”는 개인정보의 보호를 위해 개인정보보호 전담부서를 운영하고 있으며, 개인정보처리방침의 이행사항 및 담당자의 준수여부를 확인하여 문제가 발견될 경우 즉시 해결하고 바로 잡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8. 링크사이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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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9. 이용자의 권리와 의무

    이용자는 개인정보를 최신의 상태로 정확하게 입력하여 불의의 사고를 예방해 주시기 바랍니다. 부정확한 정보 입력으로 말미암아 발생하는 사고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으며 타인의 정보를 무단으로 사용하는 등 허위정보를 입력할 경우, 회원자격이 상실될 수 있습니다. 회원은 개인정보를 보호받을 권리와 함께 자신을 스스로 보호하고 타인의 정보를 침해하지 않을 의무도 지니고 있습니다. 비밀번호를 포함한 개인정보가 유출되지 않도록 조심해야 하며, 타인의 개인정보를 훼손하지 않도록 유의해야 합니다. 만약 이 같은 책임을 다하지 못하고 타인의 정보를 훼손할 때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에 의해 처벌받을 수 있습니다.

    10. 의견수렴 및 불만 처리

    “회사”는 이용자의 의견을 매우 소중하게 생각하며, 이용자의 의문사항에 대해 언제나 성실하게 답변을 할 준비가 되어있습니다. “회사”는 고객센터 등 고객상담창구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문의사항이 있는 경우, 아래의 연락처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의견수렴 및 불만처리 설명 테이블
    전화 1800-8335
    팩스 070-8290-8019
    전자우편 help@howser.co.kr
    주소 서울시 성동구 성수이로 147 아이에스비즈타워 408호 ㈜하우저
    11. 개인정보관리책임자
    • ① 회사는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해서 책임지고, 개인정보 처리와 관련한 고객님의 불만처리 및 피해구제 등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및 개인정보보호 전담담당부서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가. 개인정보관리책임자

      개인정보관리책임자 설명 테이블
      소속 ㈜하우저
      성명 심준형
      연락처 1800-8335
      전자우편 help@howser.co.kr

      나. 개인정보보호 전담담당부서

      개인정보보호 전담담당부서 설명 테이블
      소속 ㈜하우저
      성명 심준형
      연락처 1800-8335
      전자우편 help@howser.co.kr
    • ② 이용자께서는 “회사”의 서비스(또는 사업)을 이용하시면서 발생한 모든 개인정보와 관련된 문의, 불만처리, 피해구제 등에 관한 사항을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및 개인정보보호 전담담당부서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12. 기타 개인정보침해에 대한 신고 및 상담

    이용자는 기타 개인정보 침해에 관한 상담이 필요한 경우에 한국인터넷진흥원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 등의 기관에 개인정보 침해에 대한 피해구제, 상담 등을 문의할 수 있습니다.

    • ①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①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설명 테이블
      전화 118
      홈페이지 http://privacy.kisa.or.kr/
    • ② 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
      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 설명 테이블
      전화 182
      홈페이지 http://www.netan.go.kr
    • ③ 대검찰청 사이버범죄수사단
      대검찰청 사이버범죄수사단 설명 테이블
      전화 02-3480-2000
      홈페이지 http://www.spo.go.kr
    13. 고지의 의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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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공고일자: 2016년 10월 01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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